삼각지역 수요미식회 대구탕 맛집 원대구탕

2017. 12. 24. 21:23here and there/tasty food

#삼각지역 수요미식회 대구탕 맛집 원대구탕

 뭔가 개운한 게 땡기는 날이 있는데 그게바로 오늘이었다. 남친몬이랑 나랑 식성이 비슷해서 넘 좋다 역시 한국인은 한국음식을 먹어야지. 삼각지역 1번출구로나와서 바로 나오는 골목으로 들어가서 왼쪽골목으로 들어가면 원대구탕 간판이 보인다.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그렇게 기대를하고 대구탕 먹으러 입성.

뭔가 본점 포스 폴폴

역시 맛집은 뭔가 메뉴도 많이 없다. 그래서 더 양질의 음식을 먹을 수 있지않나 싶다.

우린 대구탕 2인분으로 주문하면서 내장 많이 넣어달라고 했더니 그럼 대구1 내장1인분으로 하라고 해서 그렇게 주문했다 가격도 나쁘지 않다.

기본찬은 동치미 무랑 아가미무침. 난 이게 뭔지 몰랐는데 한국토종입맛 남친몬은 아는것도 많다. 난그저 무만 있는 줄.

대구탕이 나오고 끓을때까지 뚜껑을 덮어놓으면 된다.

끓으면 양념이 섞이게 좀 저어주고

팔팔팔 끓이면 미나리랑 콩나물부터 먹으면 된다

요 소스가 또 기가막힌데 간장 겨자 식초 후추를 다섞어서 찍어먹으면 또 꿀맛이다.

미나리 콩나물 먹다가 내장먹고 대구살먹고 국물은 넘나 시원하고 진짜 맛있다.

한참 열심히 먹다가 감자수제비 사리 1,000원 추가했다.

면사리보다 수제비가 더 맛있는거 같은.

여기에 또 볶음밥이 빠지면 서운하다. 주변에서 볶음밥 냄새가 날 미치게했더랬지. 볶음밥1인분 1,000원도 추가.

국물에 밥과 김가루랑 아가미무침을 같이 섞어서 볶아주심 참기름의 고소한 냄새가 정말 침샘폭팔하게 만들어 준다.

그렇게 또 맘껏 양껏 박박 긁어 먹고 배부르게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