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말복 음식 누룽지닭백숙 맛집 / 홍제역 산천마루

2019. 8. 13. 16:04here and there/tasty food

무더위 말복 음식 누룽지닭백숙 맛집 / 홍제역 산천마루

 

점점 여름날씨가 습하고 무더워 지면서 무기력해지고 기운이 허약해지는게 몸보신이 필요했다. 초복 중복 말복엔 항상 삼계탕을 먹어줬었는데 올해도 먹어주기로 했다. 이번엔 누룽지닭백숙으로 정했다.

우린 평일에 점심시간 좀 지나서 방문했는데 평일이라 자리는 있겠거니 하고 예약은 안했는데 조리시간이 좀 길어서 40분정도 기다려야한다 했다. 예약하고 가시는걸 추천. 우리는 누룽지닭백숙으로 주문했다.

애매한 시간대에 가니 손님은 우리뿐이었다. 여유로이 땀을 식히면서 기대기대.

먼저 밑반찬들이 나와서 맛을 봤는데 묵무침 완전 맛있음, 도토리묵 많이들 리필하는지 추가하면 3,000원이었다. 정말 맛있음 부추전도 완전 맛있음 쫄깃하니 에피타이저도 훌륭했다. 다른찬들도 맛있고 개인적으로 깍두기가 입맛에 맛았다.

드디어 누룽지닭백숙 등장 누룽지죽이랑 백숙이 따로나온다.

닭이 완전 쫄깃하다 어우 몸이 기운이 난다. 닭이 정말 쫀득하니 맛있다. 백숙은 담백해서 너무 좋다. 취향껏 소금에 찍어먹고 누룽지죽이랑 같이 먹고 깍두기랑 먹고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

난 닭죽을 정말 좋아하는데 누룽지죽이라니 정말 너무 좋다. 누룽지의 고소한맛이 정말 최고다. 완전 원기충전하고 배부르게 맛있게 먹고왔다. 둘이서 먹기엔 좀 양이 많은데 그래도 너무 맛있고 남은건 포장해 가면 되니 좋았다. 요즘 우리나라 더위가 점점 심해지는데 건강관리 필수인듯.